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부에 민생경제 해결 촉구

by 인포 스텔라 2024. 6. 14.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부에 민생경제 해결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부에 민생경제 해결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부에 민생경제 해결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를 향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그는 “정치적 일에만 매달려서 민생경제를 챙기지 않는 것 아닌가 걱정된다”며 “민생과 경제를 좀 챙겨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민생경제의 어려움 강조

이재명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현재 경제 상황이 매우 나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정치적 현안도 많기는 하지만 민생 현안, 경제 상황이 너무 안 좋다”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이어 “5월 취업자수가 39개월 만에 최소폭으로 증가했다고 하고 실업자 증가폭이 최대라고 한다”며 “참으로 위험한 상태로 평가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표는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며 가계대출과 기업 상황의 심각성을 강조했습니다.

“가계대출이 5월 한 달만 해도 6조원 늘어났다고 한다. 가계 빚 잔액이 1109조원”이라며 “기업 상황도 아주 안 좋다. 2023년 기준 수입으로 이자도 못 내는 기업들이 무려 10곳 중 4곳이라고 한다. 기업들 40%가 영업수익으로 이자를 못 낸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물가 상승과 가계 부담

이재명 대표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충도 지적했습니다.

그는 “삼겹살 1인분 곧 2만원 시대 됐다는 것 아닌가. 정말로 상황이 안 좋다”며 현 상황의 심각성을 표현했습니다.

이어 경제 상황을 신체에 비유하며 “사람으로 치면 사지에 피가 돌지 않아서 마비가 오고 곧 괴사가 일어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표는 “경제는 생태계라고 한다”면서 “정부가 여기에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참으로 궁금하다”며 민생과 경제를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쌀값과 한우값 하락 문제

이 대표는 쌀값과 한우값 하락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다른 건 다 오르는데 해괴하게 쌀값하고 한우값만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식량 자금 문제는 그야말로 식량 안보문제라고 지적될 정도로 심각한 중요 의제”라며 “정부가 즉각 쌀값 안정을 위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우농가에 대해서도 사료 구매자금 상환 기한 연장이라든지, 또 얼마 전에 (윤 대통령이) 거부했던 한우법 등에 대해서 새로운 사고를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안보 문제에 대한 우려

이재명 대표는 안보 문제도 중요한 의제로 삼았습니다.

그는 “일부 보도에 의하면 한미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 겸 UN사령관이 대북 확성기 방송에 우려를 표했다고 한다”며 “정부는 물론 부인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한미연합사령관 겸 UN사령관이 오물풍선과 확성기 건이 정전협정 위반인지도 조사하고 있다 이런 보도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만약에 보도가 사실이라고 하면 안보 문제에 대해서 주요 축이라고 할 수 있는 한미 간의 이견이 발생한 것”이라며 “좋은 상황이 못 된다. 가뜩이나 강대강 대치로 한반도 안보가 우려되는 시점이니 만큼 이런 측면에서도 조속하게 국방위를 구성해서 현안 파악하고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회의 역할과 정부의 책임

이재명 대표는 국회의 역할을 강조하며, 정부와 여당이 정쟁에 매몰되지 말고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국회가 역할을 해야 한다. 신속하게 상임위를 구성하고 일하는 국회로 전환되기를 바란다”며 “정부·여당도 정쟁에 매몰될 게 아니고 국정을 책임질 주체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런 안보 문제, 민생 문제, 경제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 나라 국정은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의힘이,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이 책임지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인지하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재명 대표의 이러한 발언은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적, 경제적 상황에 대한 심각성을 강조하며, 정부와 여당이 국민의 삶과 경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는 민생 경제를 챙기지 않는다면 국가 전체가 위험해질 수 있음을 경고하며, 정부의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앞으로 정부와 여당이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